SCP를 암호없이 사용 하기 / ssh 로그인 없이 접속하기

 

SCP를 암호없이 사용 하기 / ssh 로그인 없이 접속하기

1. 두대의 서버 트러스트 관계 만들기

1) scp를 사용하여 자동으로 데이터를 복사하기 위해서는 두대의 머신이 트러스트(Trusted) 관계에 있어야 된다. 두대의 서버를 트러스트 관계로 만들기 위해서는 공개/개인 dsa 키 쌍을 생성하여 트러스트 관계의 서버에 복사해야 된다. 한쪽 서버(백업 데이터를 저장할)에 ssh나 telnet으로 로그인하여 root 유저에서 다음 명령을 따라 한다.

2) 아래 명령을 실행하여 상대편 서버에 ‘1)’번에서 생성한 dsa 키를 복사한다.

3) 이제 서버에 일반 유저계정(앞에서 사용한 계정:user)으로 로그인 한다. 그리고 앞에서 보내온 파일의 내용을 .ssh/authorized_keys 파일에 추가하기 위해 유저의 홈 디렉터리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한다.

4) 그리고 정확히 실행되었는지 아래 명령을 사용하여 확인한다. 이 파일의 내용은 대략 다음과 같이 생겼다.

5) 보안을 위해 서버에서 사용한 키 파일을 삭제하고 키가 저장된 파일의 퍼미션을 변경한다. 이로서 두 서버가 트러스트 상태가 되었다.

6) 테스트를 위해 서버의 유저 디렉터리에서 파일 하나를 복사해 보자. 파일을 복사하려는 서버(abc.com)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한다. (서버의 user 유저의 홈 디렉터리에 default.html 파일이 있다고 가정)

 

This entry was posted in System, Util/Tools and tagged , , , , , , , , . Bookmark the permalink.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