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터치 핀 배열(Apple iPod Pinout)

 

아이팟터치 핀 배열(Apple iPod Pinout)

아이팟터치의 하단에는 PC 와 연결하기 위한 30핀 접속부가 있습니다. PC 에 연결하면 그냥 충천,싱크,USB 기능 정도만 발휘되지만, 사실 이 핀 속에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상당히 많은 기능성들이 숨어 있습니다. 외장스피커를 낄 수도 있고, 비디오를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에서 정식으로 공개된 스펙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몇군데 사이트를 찾아보니 정보를 입수할 수 있었습니다.

표를 보면 1번은 그라운드이고 23,25,27은 USB 용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잘은 모르겠지만 아이팟 터치 2세대가 되면서 이 표가 작성된건지 이전에 작성된건지 호환이 안되는 제품이 있더군요. 제가 외장스피커를 하나 가지고 있는데 1세대에서는 잘 작동하던 스피커가 2세대에서는 작동하지를 않더군요. 2세대는 내장스피커가 있으니 애플에서 해당 핀을 막아버렸을 가능성을 생각해봅니다.

아무튼 외장 액세서리 개발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한번 살펴보실만한 자료입니다.

http://pinouts.ru/Devices/ipod_pinout.shtml
http://www.allpinouts.org/index.php/Apple_iPod_dock

출처 : http://cafe.naver.com/mcbugi/4492

사용자 삽입 이미지

 

This entry was posted in Objective-C/iPhone and tagged , , , . Bookmark the permalink.

댓글 남기기